북대학교 IT대학 방문을 환영합니다.

   리 대학은 IT 분야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교육 및 연구시설을 갖춘 전자 전기 컴퓨터 분야의 통합대학으로서 1968년 전자공학과로 설립된 이래, 국내 IT 산업계의 우수한 인력 배출은 물론 국제적 경쟁력과 리더쉽을 갖춘 고급 연구인력 양성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IT 분야의 교육과 연구개발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리 대학의 교육목표인 전자, 전기, 컴퓨터 분야에서 산업계가 요구하는 실무능력과 전문 지식, 그리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수 인재의 양성과 연구개발을 하기 위하여 106명의 전임교수, 2명의 계약교수, 12명의 초빙교수가 열정과 성의를 기울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대학 내의 2학부 1학과에 재적 학부생은 4,500여명 이고 대학원생은 450여명 이며, 2012년 이후 70% 이상의 장학금수혜율과 86.8%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총 18,000여명의 졸업생이 배출되어 기업과 연구소, 대학 등 폭넓은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함으로써 현재의 IT강국 코리아를 만들어낸 주역대학으로서의 명성과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 내에는 전자기술연구소, 국가지정 ERC 센터 등 17개의 전문 부설연구소가 있어 첨단 IT기술개발과 산업화에 박차를 가하여 창조적인 지식 생산과 우수연구인력 배출에도 이바지 하고 있습니다.

   대학에서는 글로벌화 시대에 알맞는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하여, 미국의 UT Dallas와의 매년 10명의 복수 학위제도 및 헝가리 부다페스트 공대, 중국의 북경대, 하얼빈 공대, 바르샤바 공대 등 의 해와 유수 대학들과 자매결연 및 교환학생 제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국가 지정인 IT융복합 글로벌 인재양성센터 사업 등의 국비지원으로 해외 IT 기업에서의 실무연수를 위한 해외인턴쉽과 자기 계발을 위한 IT 연수 및 어학연수, 기업인턴쉽 및 샌드위치 교육과정 등의 다양한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금 이 시간에도 IT대학의 수많은 졸업생들이 세계를 누비며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여 조국과 모교의 앞날을 밝히고 메이드인 코리아의 명예를 드높이고 있습니다. 우수한 교수진과 최상의 시설 그리고 풍부한 장학제도를 완비하고 있는 경북대 IT대학에 오셔서 여러분들의 포부를 마음껏 실현해 보시기를 자신 있게 권합니다.

IT대학장 최현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