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학교 IT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경북대학교 IT대학은 1968년 설립된 전자공학과로부터 출범한 역사와 전통의 특성화 대학으로서, 현재는 전자공학부, 컴퓨터학부, 전기공학과 등 2개 학부, 1개 학과와 산업체 계약학과인 모바일공학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T대학은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유연한 사고와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 IT분야의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융합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IT대학에는 국내 최고 수준의 130여 명의 교수님들이 열정을 가지고 교육과 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학부에는 4,300여 명, 대학원에는 430여 명의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습니다.

   IT대학은 2005년부터 한국공학교육인증(ABEEK) 제도를 도입하여 공학교육의 국제적 기준을 준수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실험 및 설계 교육을 강화하고, 산업체 인턴쉽 및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화 시대가 요구하는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하여, 미국의 텍사스-달라스 대학과 미주리-콜럼비아 대학, 핀란드의 메트로폴리아 응용과학 대학, 슬로베니아의 루블랴나 대학 등과의 복수학위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헝가리의 부다페스트 공대, 중국의 북경대와 하얼빈 공대, 폴란드의 바르샤바 공대, 프랑스의 ECE Paris와 ESME Sudria 등 해외 유수 대학들과 자매결연 및 교환학생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IT대학 내에는 전자기술연구소, 디지털기술연구소, 반도체융합기술원, 소프트웨어기술연구소, 마이크로그리드연구센터, 임베디드소프트웨어연구센터, 자율군집소프트웨어연구센터, IT자동차융합연구센터, IDEC지역센터 등 16개의 연구센터가 있어 첨단 ICT융합기술을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의 고급 석박사 인력양성(BK21플러스)사업, 산업연계교육활성화 선도대학(PRIME)사업, 대학 특성화(CK)사업, SW중점대학사업 등의 참여를 통해 IT분야의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IT대학이 배출한 29,000여 명의 졸업생들은 기업뿐만 아니라 연구소와 대학 등 폭넓은 분야에서 우리나라의 IT강국으로 발전을 선도해왔습니다. 우수한 교수진과 최상의 교육/연구시설, 그리고 재학생의 70%이상이 수혜하는 풍부한 장학제도를 갖춘 경북대학교 IT대학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여는 여러분의 꿈을 펼쳐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경북대학교 IT대학장 조유제